한화시스템, 호주 통신·AI 기업과 맞손… 기술 현지화 위한 협력 박차
한화가 호주 혁신 기업들과 협업을 확대하며, 호주 시장 현지화에 박차를 가한다. 한화시스템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호주법인이 호주 국방부 방위군(ADF)의 차세대 군 통신 개발 사업인 ‘LAND 4140’에 적극 참여하기 위해 호주 전자공학·통신 전문기업 GME와 손을 잡는다. ※ LAND 4140: 호주 육군의 지상 지휘통제·통신 환경을 현대화해 호주군의 차세대 C4 시스템을 합동 지상군에 제공하기 위한 다계층 네트워킹 및 통신 시스템 3사는 현지시각 26일 호주 질롱에서 열리고 있는 ‘아발론 에어쇼(Avalon Airshow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5건`을 선정했다.
서울 강서구,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5건 선정
구는 매년 상·하반기, 창의적인 업무추진으로 주민 편의 증진에 기여한 행정사례를 선정한다.
올 상반기에는 총 20건이 접수됐으며, 주민체감도, 담당자의 전문성, 과제 난이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5건이 최종 선발됐다.
우수사례로는 ▲마곡노인종합복지관 기부채납 실현 ▲모아타운 특례 적용 1호 모아주택 조합 설립 ▲한눈에 보는 `아이키우기 종합지도` 앱 서비스 도입 ▲거리가게 허가제 확대 시행 ▲강서농수산물도매시장 주소 세분화 사업이 선정됐다.
`마곡노인종합복지관 기부채납`은 장기 미해결과제였던 마곡지구 내 노인종합복지관 건립 문제를 민·관 협업으로 기업의 기부채납과 신속한 착공을 이끌어 낸 사례이다.
모아주택 조합 설립은 모아타운 특례를 적용한 첫 인가다. 건물 노후와 심각한 주차난 등으로 개선이 시급한 화곡동 지역에 특례를 적용, 가로주택정비사업에 필요한 가로구역 요건을 과감히 면제한 것이다. 이로써 모아타운사업 추진이 탄력을 받게 됐다.
`한눈에 보는 `아이키우기 종합지도``는 관내 출산·육아 관련 시설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종합지도 시스템이다. 공공육아시설, 키즈카페, 긴급 의료시설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월정초 인근 40년 거리가게를 제도권 내로 편입시킨 허가제 시행, 강서농수산물도매시장 내 건물과 점포에 각각 주소를 부여한 주소 세분화 사업 등이 선정됐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적극행성 우수사례는 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구민의 다양한 행정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적극행정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적극적으로 일하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우수사례에 대한 발굴과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