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호주 통신·AI 기업과 맞손… 기술 현지화 위한 협력 박차
한화가 호주 혁신 기업들과 협업을 확대하며, 호주 시장 현지화에 박차를 가한다. 한화시스템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호주법인이 호주 국방부 방위군(ADF)의 차세대 군 통신 개발 사업인 ‘LAND 4140’에 적극 참여하기 위해 호주 전자공학·통신 전문기업 GME와 손을 잡는다. ※ LAND 4140: 호주 육군의 지상 지휘통제·통신 환경을 현대화해 호주군의 차세대 C4 시스템을 합동 지상군에 제공하기 위한 다계층 네트워킹 및 통신 시스템 3사는 현지시각 26일 호주 질롱에서 열리고 있는 ‘아발론 에어쇼(Avalon Airshow
16일 밤 9시경 동해선 근덕역 구내에서 점검작업을 하던 외부업체 근무자가 작업 차량과 접촉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는 사고 발생 직후 철도안전정책관을 비롯한 철도경찰, 철도안전감독관, 한국교통안전공단 조사관을 현장에 급파해 사고 원인 조사 및 복구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국토부에 따르면, 사고는 작업 차량의 운전 보안장치를 점검하던 작업자가 해당 차량과 접촉하면서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현재까지 해당 사고로 인한 열차 운행 지장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국토부 관계자는 "점검 작업 시 안전규정이 제대로 준수됐는지 철저히 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유사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